부의 추월차선 저자, 내용 그리고 책을 읽고나서 느낀점

반응형

저는 이번에 티스토리에 재테크, 경제 관련 도서를 리뷰하기 위해 관련 도서를 찾던 중 이 책 부의 초월차선을 시작으로 재테크, 경제 관련 도서들을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저자 MJ Demarco의 소개와 책의 대략적인 내용, 그리고 제가 책을 읽고 나서 느낀 점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저자  MJ Demarco에 대해서

 

 

저자 MJ Demarco는 Limos.com이라는 차량 예약 서비스 회사의 설립자로 누구나 인정하는 성공한 사업가입니다. 하지만 그는 처음부터 이런 부자는 아니었습니다. 몇 년 전 까지만 해도 일용직, 청소일을 하며 하루하루를 근근이 살아가며 하나밖에 없는 어머니를 부양하는 힘든 삶을 살았고, 그래도 그는 그런 삶 속에서도 늘 부자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의 주변에서는 그건 말도 안 되는 꿈이라며 그를 손가락질했었을 정도로 그는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가난한 청년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고 늘 끊임없이 부자가 되기 위해 노력했고, 그 결과 그만의 부자가 되는 방법인 추월차선 공식을 찾아냈고, 그는 결국 그의 꿈인 백만장자의 재산을 가진 부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다른 억만장자들이 비밀로 간직하고 있던 부의 공식과 그들이 실제로 돈을 벌어들인 방법을 그 스스로 터득했고, 그 결과 그는 지금 애리조나 피닉스에 거주하며 경제적 자유를 누리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는 언제나 말합니다. 천천히 부자 되는 법은 어렵다고, 그는 목숨 바쳐 일하며 어렵게 번 돈을 아끼며 조금씩 모으는 것 만으로는 젊은 나이에 부자가 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는 많은 부자들이 비밀로 해 왔던 부를 추월하는 공식을 그의 저서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있으며, 그의 다른 저서로는 언스크립티드와 위대한 탈출이 있습니다.

책의 내용에 관하여

이 책을 읽어보신 분들이 많이 하시는 말씀이 본인의 인생관을 바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라는 표현을 하십니다. 그만큼 이 책은 많은 감명을 줍니다. 때문에 혹시라도 이 책을 읽어보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대략적인 책 내용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책 제목인 부의 추월차선이란 무슨 뜻일까요? 말 그대로 부자가 되는 길을 뜻합니다. 저자 MJ Demarco는 인도, 서행차선, 추월차선 이렇게 세 가지 길이 있다고 설명하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의 삶과 같은 인도, 천천히 돈을 버는 서행차선, 그리고 빠르게 큰돈을 벌 수 있는 추월차선이 그것입니다. 각각의 특징들에 대해서 책에선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인도 : 가난을 만드는 지도

평범한 사람들이 걷는 길이며, 소득수준보다는 라이프스타일 유지비(집세, 식비 등) 지출이 더 많은 경우입니다. 즉 월급으로 근근이 살아가는 사람들이며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고 합니다.

서행차선 : 평범한 삶을 만드는 지도

직장생활을 하며 절약하며 사는 것으로 보이지만, 실상은 시간당 급여 수준이 낮고, 복리효과를 누리지 못합니다. 또한 부에 있어서 제한된 영향력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추월차선 : 부자를 만드는 지도

사업체를 운영하거나 주식토자 또는 부동산 투자를 하는 방법으로 빠른 시간 안에 큰돈을 벌 수 있습니다. 단, 사업체나 주식, 부동산 투자 이 모두가 큰 리스크가 존재하기 때문에 공부 등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빨리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MJ Demarco는 이 책을 통해 여러 가지 방법을 제시하지만 결국엔 한 가지 결론에 도달합니다. '빠르게 부자가 되려면 부잣집에 태어나거나 복권에 당첨되거나 사업에 성공해야 한다'라고 말입니다. 하지만 이런 건 현실적인 방법이 아니죠.. 그렇다면 우리가 부자가 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린 이미 늦은 걸까요?

사실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각자 처한 상황이 다르고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누군가에게는 지금 당장이라도 도전해서 이룰 수 있겠지만, 누군가는 충분한 준비를 거친 후 몇 년 몇십 년 후에나 도전할 수 있는 일일수도 있죠.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가 가진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단점을 보완한다면 누구나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거라고 이 책에서는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느낀 점

이 책은 제목처럼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돈와 시간 두 가지 요소 중 시간보다는 돈이 훨씬 중요하다는 관점을 가지고 있고, 이러한 저자의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여러 가지 근거들을 제시하며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 제가 가지고 있던 고정관념인 돈보다 시간이 중요하다는 개념을 깰 수 있었고, 앞으로는 어떻게 하면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책 내용 제가 와닿았던 부분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서행차선에서의 문제점인 직장생활에만 몰두하게 되면 결국 나이가 들어 은퇴 후 노년층이 되었을 때 삶의 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는 점이었고, 두 번째는 빠르게 부자인 사람일수록 더욱 빠르게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특히나 후자의 경우 사업 아이템 선정 및 실행능력 등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그만큼 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자가 말하는 진정한 부는 무엇일까요? 진정한 부는 가족과의 화목함 속에서 나오는 여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물질적인 풍요로움도 중요하지만 그것만을 쫓다 보면 오히려 인간관계가 틀어질 수 있으며, 정신적인 만족감과 멀어지는 삶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건강, 가족관계, 경제적 안정성 이 모두가 균형을 이룰 때 진정한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우리는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할까요?

우선 남들과는 다른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볼 줄 알아야 합니다. 주변사람들의 말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만의 주관을 가져야 하며,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 올리고, 이를 실천하려는 의지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실패하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일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다면 긍정적인 에너지가 나와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여전히 재테크에 관한 지식이 많이 부족해서 당장 무언가를 시도하는 게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꾸준히 공부하면서 조금씩이라도 앞으로 나아간다면 언젠가는 나도 부의 추월자선에 편승하여 내가 원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