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는 비결의 저자 소개, 내용, 느꼈던 점

반응형

부자가 되는 비결 책은 자신의 재정 상황을 개선하고 경제적인 안정과 자유를 누리기 위한 각 단계별 계획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저는 이 책을 대학교 때 전공 과제로 인해 읽게 되었는데, 경제 관리를 위하여 처음부터 어떻게 시작하면 될지를 알려주었던 책입니다. 오늘은 이 책의 작가에 대한 이야기와 책에 실려있는 내용, 그리고 제가 이 책을 읽으며 느꼈던 것들에 대해서 써 보겠습니다.

 

 

작가에 대한 이야기 

이 책의 작가인 데이브 램지는 미국의 금융 전문가이자 라디오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는 개인 재정과 부채관리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는 라디오 쇼 "데이브 램지 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재정 상태를 개선하려는 사람들에게 베스트셀러이자 인기있는 자료가 된 본 책을 포함하여 개인 금융지식에 대한 여러 권의 책을 썼습니다. 이런 램지도 처음부터 성공한 금융전문가는 아니었습니다. 그도 인생에서 그의 나름의 실패와 성공을 겪었었습니다. 그는 부동산 투자 사업에서 큰 성공을 거두기도 했지만, 1980년대에 그가 일궈낸 모든 것을 잃기도 했었습니다. 그럼에도 그는 포기하지 않고 그는 경제적 안정을 회복하기 위해 다시 일어섰고, 오히려 다른 사람들이 그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많은 사람들을 도와주는 경제적 조언가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램지는 개인 금융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인물 중 하나이며, 그의 조언들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그의 책과 라디오 쇼, 그리고 금융 교육 프로그램과 강의를 통해, 그는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재정 상황을 개선하고 안정적인 미래를 가지는 것을 돕기 위해 여러 실용적이고 실행 가능한 조언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램지가 가지고 있는 경제적 철학의 핵심은 다음과 같습니다. 절약하고, 부채를 피하고, 현명한 재정적인 결정을 내려라! 그는 먼저 가장 많은 부채를 갚고, 그 여세를 몰아 다음 부채를 해결하는 '부채해결 스노볼' 방식을 늘 선호합니다.

책에 실려있는 내용

데이브램지는 이 책에서 개인이 실행해야 할 포괄적인 재무계획에 대해서 단계별로 알려주고 있는데, 각각의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로는 비상 자금을 항상 모으라고 합니다. 적어도 1000달러 이상의 비상 자금을 모으라고 하는데, 이 자금은 갑자기 발생한 비용을 대비하게 만들고, 이로 인해서 갑작스러운 변화에도 늘 재정적으로 안정감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부채 상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먼저 금리가 가장 높은 부채부터 시작하여 모든 빚을 갚는 데 집중하는 것입니다. 작가는 더 작은 빚을 먼저 갚고 그 성공을 바탕으로 더 큰 빚을 갚는데 해결하는 "부채해결 스노볼"방식을 옹호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저축을 하라고 합니다. 일단 부채가 사라지면 그다음 초점은 저축과 투자를 통해 부를 쌓는 것으로 옮겨갑니다. 작가는 저비용 인덱스 펀드를 우선시하고 수수료를 최소화하는 스마트한 투자 전략을 사용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는 늘 예산을 설정하여 생활하라고 합니다 작가는 책 전반에 걸쳐 예산을 세우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는 예산을 만들기 위한 지침을 제공하고 지출이 늘 예산 범위 내에 있도록 하는 비용 추적을 권장합니다. 다섯 번째로는 늘 기부를 하라고 합니다. 작가는 이 책의 독자들이 자선기부등을 통해서 도움이 필요한 주변 사람들이나 친구들, 가족들을 도와줌으로써, 부를 자기 자신만을 위해 쌓지 않게 되고 그 결과 다른 사람과 나누기 위해 더 많은 부를 쌓게 된다고 이야기합니다. 책 전체에 걸쳐서 작가는 독자들에게 동기 부여와 실행을 위한 실용적인 조언, 영감을 주는 이야기, 그리고 친근한 언어로 다가갑니다. 이 책은 사람들이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안정적인 미래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침서입니다.

책을 읽고 느끼게 된 것들

늘 제가 재테크 관련 책들을 읽게 되는 계기는 대학교 과제인 듯합니다. 이 책도 마찬가지로 대학교 전공 수업 중 교수님이 내어 주신 과제 때문에 읽게 된 책인데, 그 당시의 저는 부모님의 용돈으로 지내고 있던 시기라, 경제적 자유에 대한 것들이 크게 관심이 없던 시기였지만, 이 책을 통해 미래를 지금부터라도 대비해야 한다는 경각심을 불러일으켜준 고마운 책이었습니다. 이 책의 장점 중 하나는 재무 계획에 대한 접근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작가는 부채를 갚고, 비상상황을 대비하여 저축하고, 미래를 위해 투자하고, 각자가 예산을 정해서 거기에 맞춰서 생활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주고 또 방법을 제시해 줍니다. 각 단계별로 실 생활에서도 충분히 따라갈 수 있는 쉬운 방법들을 알려주기 때문에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는 사람들은 이 책의 단계를 따라간다면 어느 정도 실현 가능한 수준까지 올라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은 작가의 글쓰기 스타일입니다. 재테크나 경제 관련 도서들은 어렵거나 복잡해서 읽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작가의 유머나 개인적인 일화, 그리고 쉬운 언어들을 사용하여 독자들이 쉽게 흥미를 느끼고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게 합니다. 덕분에 이 책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예산에 맞추어 절약하며 부채를 피하고, 현명한 경제적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이 책은 자신의 경제적인 상황을 개선하고 안정적인 미래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정말 추천할 수 있는 책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